선문대학교 제38대 총학생회

한 마음 한 뜻으로 백의(百意)

HOME

자주묻는 질문

Q1. 총학생회는 어떤 일을 하나요?

- 제 37대 총학생회는 기획국, 총무국, 홍보국, 소통연대국, 복지국, 대외협력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각 국별 업무 분담을 통해 공약사항 이행, 학우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, 민원 처리, 정보 안내, 제휴 업체 체결 등을 진행합니다. 이 외에 기타 업무로 학생회비 납부 및 환불, 지하연습실 대여 등이 있습니다.

Q2. 총학생회 민원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?

- 선문대학교 총학생회 SNS(카카오톡,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)에 접속하셔서 메시지/DM을 보내주시면 됩니다. (평일 09:00 - 18:00)

Q3. 총학생회실은 어디에 위치하고 있나요?

- 총학생회실은 학생회관 2층 201A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Q4. 학생회비는 왜 내야 하나요?

- 우선 학생회비는 총학생회를 비롯한 중앙자치단체, 단과대 학생회가 운영되는 데에 쓰이며 각각 자치기구 예산으로 엄정하게 인준됩니다.
학생회비 결산 내역은 철저한 보고를 원칙으로 한다는 점을 알려드리며, 학생회비란 자치기구의 존속 및 사업 추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납부하는 비용입니다. 이는 우리 선문대학교 학우 여러분의 권리증진과 학교생활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.

Q5. 학생회비 납부와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?

- 학생회비는 기본적으로 매학기 등록금 납부기간에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. 고지서에 기재된 등록금에 20,000원을 추가한 금액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학생회비 납부처리가 됩니다. 세부사항은 등록금 고지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등록금 납부기간에 학생회비를 납부하지 못한 학우들을 위해 추가 납부를 받고 있습니다. 추가 납부와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학기 중 총학생회 SNS계정 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)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Q6. 총학생회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나요?

- 총학생회는 기본적으로 당선 후 개강 전에 전체 선문 학우를 대상으로 신입국원을 모집합니다. 이 외에 인원 결원이 발생하는 등의 경우 수시 모집이 진행되기도 합니다.
가입을 희망하시는 경우, 총학생회 공식 SNS에 업로드될 모집 공고를 잘 확인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Q7. 총학생회 SNS의 콜밴 관련 게시물 중 가격이 나와 있지 않은 구간에 대해 알려주세요.

- 총학생회 공식 SNS의 콜밴 이용 요금 공지는 선문대학교 출발을 기준으로 협의된 가격이며, 협의된 노선 외에는 콜밴 사에서 정해진 미터 당 요금이 책정됩니다. 그 외 노선에 대한 요금에 대해 공식 SNS에 문의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.

▶ 콜밴 : 1. 선문대학교 – 천안 터미널 [10,000원] / 선문대학교 – 천안역 [10,000원]
              2. 선문대학교 – 트라펠리스 [4,000원] / 선문대학교 – 천안아산역 [4,000원]

+ 교내이동시 [4000원]